검색어 1위, 이효리·이상순의 자유로운 하우스웨딩 결혼식
핫 아이콘 이효리·이상순의 결혼식 사진이 공개돼 화제가 2013-09-06_172331.jpg 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신부의 관심이 “하우스웨딩”으로 쏠리고 있다.

이효리는 자신의 팬카페에 “여러분 안녕. 결혼식 잘 했나 다들 궁금해 하실 것 같아 인사 남긴다”라는 게시물과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부득이하게 비공개로 하다 보니 서운해 하시는 분들도 많고 기자분들도 밖에 많이 오셨다 들었는데 죄송하게 됐다” 면서 미안함을 비추었다.

최근 연예인들 사이에 유행처럼 번지는 하우스웨딩은 소규모 하객만 초청해 진행하는 웨딩이다. 즉 저택처럼 꾸민 소규모 공간에서 50~100명 안팎의 하객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는 파티형식의 결혼식이다. 소수의 하객만 초청하려는 재혼과 국제결혼 등이 증가하는 결혼 풍속도와 맞물리면서 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렇게 하우스웨딩홀이 인기를 얻는 이유는 3시간 안팎의 여유로운 예식시간과 결혼식은 물론 웨딩파티까지 한 자리에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으며, 예비 신랑신부의 개성을 웨딩행사에 반영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인기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더불어 신랑신부의 개성에 맞춰서 웨딩행사를 연출해주는 웨딩PD라는 새로운 직종도 인기를 얻고 있다. 웨딩PD란 신랑신부가 원하는 결혼식의 전반적인 기획을 해주는 일이 주 업무이다.

결혼식의 전반적인 계획을 세우고 진행하는 과정에는 생화장식, 음악 , 축가, 신랑신부의 사랑의 서약, 이벤트 등의 행사관련 업무와 그날 참석하는 하객에게 대접할 메뉴, 신랑신부 동영상, 답례품 등 결혼식의 처음과 끝을 자기 일처럼 할 수 있는 책임감과 꼼꼼한 업무처리가 요구된다.

강남 하우스웨딩홀 바하하우스 손미숙 대표(www.bachhouse.co.kr, 02-555-4133)는 “요즘 웨딩은 소규모웨딩 추세이고, 일반홀보다는 하우스웨딩홀을 신랑신부님들이 많이 선호한다. 그리고 10쌍 중에 7~8쌍은 주례 없는 예식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바하하우스에서는 전문 웨딩PD가 상주하고 있어, 영화 속 웨딩을 꿈꾸는 신랑신부를 위해 ‘커스텀메이드 웨딩서비스(Custom Made Wedding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커스텀 메이드’란 원래 주문에 응해서 만들어진 옷이란 뜻이지만, 바하하우스의 ‘커스텀 메이드 웨딩서비스’는 결혼식 진행 중에 신랑신부가 원하는 이벤트나 행사를 기획해주고,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부의 드레스코드에 따라 생화장식, 테이블보, 버진로드 데코레이션 컬러 등을 맞춰서 기획 및 진행을 해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또한 바하하우스에서는 예식홀 계약자를 위하여 ‘프리웨딩 서비스(Pre-wedding Service)’를 제공하고 있는데, 일종의 친한 친구들과 함께하는 웨딩파티라고 할 수 있다. 얼마 전 가수 호란의 프리웨딩이 매스컴을 타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예식홀 계약을 하고 별도의 날자를 지정하여 예약을 하면 와인, 웨딩케이크, 생화장식, 미니드레스 대여, 웨딩포토 등의 서비스를 실비로 이용할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