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스마트폰 등 내가 원하는 중고 디지털기기를 갖기 위해 중고매장을 여기저기 발품 팔고 온라인으로 수십에서 수백까지의 상품 검색은 이제 그만하자. 클릭 몇 번으로 내가 원하는 제품을 보여주는 검색 서비스가 등장했기 때문이다.


2014-04-03_173807.jpg


최근 신개념 디지털기기 유통 전문기업 (주)디지털재테크가 운영하는 중고노트북사이트 ‘팝니다닷컴(www.pabnida.com)이 ‘파워검색’ 서비스를 시작했다.
파워검색은 고객들이 프리미엄 중고를 구매하는데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적의 상품 찾기 시스템이다. 원하던 사양, 또는 찾고 있던 중고노트북 및 스마트폰을 전체카테고리에서 일일이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최적의 상품 검색 시스템으로 합리적 선택 가능


노트북중고 파워검색 카테고리는 브랜드별, 코어부분, 금액대별, LCD인치별, 용도별, 컬러별, 초고속 SSD탑재, HDD용량별, RAM용량별, 무게별, 미사용/리퍼비시 상품, 기업용랜탈회수상품, 울트라북, HD LED 탑재, 고해상도, CD/DVD ODD 탑재, 그래픽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폰 또한 브랜드별, 인치별, 출시년도별, 금액대별, 용량별 스마트폰 등으로 구분돼 있다.
원하는 제품의 조건을 카테고리에서 하나하나 선택하면 해당 선택사항이 모두 적용되는 상품이 검색되고, 선택 조건이 많아질수록 검색상품은 줄어든다.
또한 팝니다닷컴은 이 외에도 ‘MS 윈도7 32bit 전용관’ 등을 마련해 보험사 업무용 추천모델 위주의 제품만을 살펴볼 수 있으며, 최대 70% 할인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한편 업체 관계자는 “중고노트북, 리퍼노트북 등 중고제품의 경우 더욱 깐깐하게 살펴보고 구매하는 것이 기본인데, 상품 하나하나 클릭해 알아보는 수고를 덜 수 있어 ‘보물 찾는 파워검색’이라 불리고 있다"면서 “실제 검색 서비스를 이용해본 고객들이 만족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