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미에 대한 욕구가 높아진 만큼 성형외과의 수술도 점차 다양하게 진화되고 있다. 더욱이 날씨가 점차 더워지면서 여름시즌을 준비하는 여성들에게 가슴성형은 그 어느 때보다 관심도가 높다.

가슴성형은 현재 병원을 찾는 여성들의 욕구에 맞춰 다양한 방식으로 발전되고 있지만, 그 중 수술시간이 30분 내외로 짧은 배꼽통한 가슴성형 방법은 출혈이 적어 빠른 회복이 가능하기에 바쁜 현대여성들에게 호응이 높다.

원데이 가슴성형이라고도 불리우고 있을 정도로 회복이 빠른 이 배꼽가슴성형은 미국에서 개발된 가슴성형 방식이다. 팔자가 1993년 유륜이나 겨드랑이를 통하는 유방 확대수술 대신 ‘배꼽을 통한 유방 확대수술’을 국내도입 개발하였으며, 수술의 합병증과 흉터 문제를 해결한 수술방식이다. 어깨로 가는 근육과 유선을 건드리지 않기에 모유수유에 영향이 없고 통증이 적어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 필자의 시술 장면.

약 1.5cm의 작은 절개를 내어 배꼽으로 시술이 되고 있는 이 가슴성형은 어깨로 가는 근육과 신경을 건드리지 않아 당일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가벼운 사무 업무를 볼 수 있어 휴가기간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기에 이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직장인들이 많다고 한다.

빠른 회복 외에도 이 배꼽 가슴성형의 경우 가슴근육 깊숙한 곳에 보형물을 위치 시킬 수 있어 촉감이 우수하며 수술 전 임시보형물(사이저)을 넣어 환자가 원하는 가슴의 크기와 짝가슴 교정이 가능하다.

임시보형물(사이저)은 본 수술 전 임시보형물을 미리 가슴방에 삽입하여 실제 가슴을 부풀려보면서 자연스러운 한도 내에서 희망하는 가슴의 크기와 모양이 나오는지 테스트를 하는데, 이때 보호자 분이 같이 오신 경우 보호자가 직접 확인 후 수술이 결정되기에 환자가 원하는 가슴에 가깝도록 수술할 수 있다. 또한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가 상담하였던 의사가 하는지 마취과 의사가 마취를 해주고 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기에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부분이다.

시간을 내기 어려운 바쁜 직장 여성분들이 이 배꼽 가슴성형을 선호 하는 또 다른 이유는 다른 보형물과는 다르게 KFDA(한국식품의약국)에서 추적관리대상에 포함시키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추적관리대상이란 사용 중 부작용 또는 결함발생으로 인체에 치명적인 위해를 줄 수 있어 소재파악의 필요성이 있는 의료기기를 별도로 정하여 관리’ 라고 정의하고 있다. 배꼽 가슴성형에 사용되는 보형물은 그만큼 오랜 기간 사용되오며 그 안전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무엇보다 빠른 회복이나 흉터 최소화를 위한 성형외과의 다양한 진화도 좋지만, 환자가 수술을 결정함에 있어서도 오랜 전통과 기술력을 가진 믿을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경제풍월]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