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본사 시스템과 주요상권 선정이 중요한 요건

▲ 소자본창업의 경우 자칫 상권 선정이 좋지 않을 경우 고비용 투자 창업에 비해 성공률이 낮을 수밖에 없다.

끊임없이 언급되는 경제불황 속에서도 창업 시장의 열기는 후끈하다.

특히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인 수익 달성이 가능한 소자본 창업은 많은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하지만 소자본창업의 경우 자칫 상권 선정이 좋지 않을 경우 고비용 투자 창업에 비해 성공률이 낮을 수밖에 없다.

이에 창업전문가들은 소자본창업에 있어 철저한 준비와 대안이 있지 않으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고 조언한다. 이처럼 성공적인 창업에 있어 체계적인 본사 시스템이 갖춰진 브랜드 선택과 더불어 주요상권 선정은 중요한 조건으로 자리잡고 있다.

15년의 역사를 가진 프랜차이즈 창업전문 기업 ㈜후인의 치킨체인점 ‘화덕에 꾸운 닭’은 본사의 철저한 관리 노하우와 상권 선정 등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예비창업자들의 고민인 초기투자비용, 브랜드, 아이템 선정 및 노하우 등을 한번에 충족시킨 프랜차이즈 창업전문 기업 ㈜후인은 신규 창업자들의 부담을 덜고자 소자본창업 형태로 가맹 모집을 하고 있다.

치킨 브랜드 ‘화덕에 꾸운 닭’은 기존의 프라이드치킨 조리 방식에서 벗어나 이태리에서 직수입한 화산석 화덕에서 300도 이상의 열을 통해 닭의 겉과 속을 동시에 굽는 방식을 도입한 웰빙 화덕치킨으로 치킨업계에서 큰 이슈가 되었으며 많은 이들의 입 소문을 타고 현재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유망창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안정적인 상권 확보로 수익을 내고 있는 ‘화덕에 꾸운 닭’ 상주 1호점 점주는 "이미 창업 시장에서 치킨 아이템은 포화 상태라고들 하지만 운영에 있어 어떤 프랜차이즈를 선택하고 특색있는 아이템을 만나느냐에 따라 성공 여부가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소자본창업을 계획한 시점에서 ‘화덕에 꾸운 닭’은 15년 역사의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에서 런칭 했다는 점이 신뢰가 많이 간 부분이에요."라고 말했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치킨을 화덕에서 굽는 조리 방식으로 건강과 맛을 동시에 갖춘 특색 있는 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금도 ‘화덕에 꾸운 닭’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지만 앞으로도 웰빙이 강조되는 한 ‘화덕에 꾸운 닭’은 지금보다 더 선호하는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차별화된 전략과 더불어 탄탄한 프랜차이즈 선택은 초보 창업자들의 성공을 이끌기에 충분하다.
㈜후인 ‘화덕에 꾸운 닭’은 신규 창업자들의 고민인 초기투자비용, 브랜드 선정, 매장 관리 운영 등을 한번에 충족시킬 수 있는 본사 시스템으로 소자본창업에 있어 성공창업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을 확인 시켰다.

㈜후인의 치킨브랜드 ‘화덕에 꾸운 닭’ 관계자는 창업자들의 고충과 분석을 토대로 적극적인 본사 지원을 통해 항상 점주의 입장에서 가맹점의 성공이 본사의 성공이라는 신념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소자본창업 성공 인솔자로서 프랜차이즈 창업전문 기업 ㈜후인의 치킨프랜차이즈 ‘화덕에 꾸운 닭’의 앞날이 기대된다. ‘화덕에 꾸운 닭’ 창업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본사 홈페이지(http://www.hwagguda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