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은 EBS와 지난 4월 30일 체결한 ‘문화유산 방송프로그램 제작․방영을 위한 업무협약’ 실천방안의 하나로, EBS의 프로그램인 한국기행에서 ‘서울역사기행’을 특별 제작하여 방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하는 방송 프로그램은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와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문화유산 3.0을 실천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30일부터 7월 4일까지 오후 9시 30분에 방영되며, 7월 5일에는 종합 편이 오후 6시 35분에 방영된다.

이번에 방영되는 ‘서울역사기행’은 조선 시대 왕의 거처인 창덕궁과 한양도성 등 조선 500여 년의 역사를 고스란히 간직한 장소부터 백악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는 성북동 사람들의 삶까지 1980년대 젊은이들의 추억이 깃든 장소를 만나볼 수 있다.

‘서울역사기행’에서는 서울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북촌한옥마을과 지난 1997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창덕궁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다.

한편,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EBS와 함께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문화유산을 방송 프로그램과 접목하여, 국민에게 잊혀가는 문화유산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국민이 더욱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제작․방영할 예정이다. [경제풍월 안경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