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한국계 은행 최초로 베트남에서 카드사업을 시작한 신한베트남은행이 2014년 6월 기준 신용카드 취급액이 월 1천만불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여개의 카드사업자가 경쟁을 벌이고 있는 베트남에서 신한베트남은행은 시장진출 3년만에 베트남 카드시장 순위 7위 수준의 취급액을 달성했다. 2014년도 상반기 총 신용카드 취급액은 전년 동기대비 165% 증가하여 베트남 카드시장 성장률보다 4배 이상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2014년 하반기 신용카드 10만매 발급을 앞두고 있는 신한베트남은행은 2012년까지는 한국인 주재원 및 법인카드 발급에 중점을 두었으나, 2013년부터 설계사 조직을 적극 활용하는 등 베트남 현지 고객 유치에 역량을 집중하였다. 이를 통해 개인 신용카드는 상반기 중 전년 동기대비 59% 증가하였으며, 이 중 94%가 베트남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발급되었다.

지난 3월에는 베트남 Visa카드사에서 주최한 ‘2013 Visa Annual Awards’에서 베트남 법인카드 부문 1위 사업자로 선정되었던 신한베트남은행은 법인카드 뿐만 아니라 개인신용카드 시장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며 안정적인 사업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되었다.

신한베트남은행 관계자는 “그 동안 베트남 시장에서 신용카드 시장 진출 및 보험사 제휴 복합상품인 신한Safe적금 출시 등을 통해 타 금융업권과의 시너지 창출 및 수익다변화를 위한 전략을 펼쳐왔다”며 “앞으로도 타 은행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