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2일부터 5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14대한민국식품대전’ 취재

▲ 농정원은 2014대한민국식품대전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 이하 농정원)이 4일(월) 2014대한민국식품대전(2014 Korea Food Show)을 취재할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 10명을 선발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가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농정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4대한민국식품대전은 팔도 전통발효식품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9월 2일부터 나흘간 양재동 aT센터에서 운영된다.

농정원은 명인의 발효식품을 직접 맛보고 널리 알리고픈 대학생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10명을 선정해 참가 업체 탐방, 식품 대전 현장 취재 등의 활동 미션을 부여했다.

2014 대한민국식품대전 대학생 기자단, “전통발효식품, 우리가 알려요!”

KFS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은 9월 5일까지 한 달간 취재를 통해 ▲2014대한민국식품대전 관련 정보 소개 ▲전통 발효식품의 효능 소개 ▲박람회 참가업체 탐방 등 기자단 활동을 자신의 온라인 블로그에 게재하고 확산할 계획이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2014대한민국식품대전은 ‘발효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된장, 고추장을 비롯한 장류, 젓갈, 김치, 전통주, 한과, 떡 등의 다양한 한국의 전통발효식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민국식품대전을 주관하는 농정원 관계자는 “2014대한민국식품대전은 국내 전통 식품산업의 추세를 반영하고 수요를 예측하는 장이 될 것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품 박람회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