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성경희한의원 정진호 원장이 내원한 환자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지성경희한의원 제공)

작은 접촉사고라고 해도 쉽게 지나치게 되면 교통사고는 추후 후유증 등으로 평생 고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교통사고후유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두통, 경부통, 메스꺼움, 안전벨트로 인한 어깨와 가슴통증, 목 허리 통증 등이 있다. 이런 후유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바로 교통사고로 인한 충격으로 인해 관절과 뼈 그리고 신체 근육들에 문제가 발생을 하기 때문이다.

이런 교통사고 통증을 치료하기 위하여는 단순한 물리치료를 넘어 몸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돌려주는 한방치료를 선호하고 있다. 한의원에서는 틀어진뼈와 근육을 정상적인 자리로 되돌려주는 추나요법과 통증부위를 개선시켜주고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약침치료를 병행치료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에서 벗어나도록 치료하고 있다.

성북구 종암동 동의보감네트워크 성북점 지성경희한의원 정진호 원장은 "교통사고에 의한 가벼운 충격은 당시에는 별다른 통증이 없지만 그 후 큰 질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몸에 조금이라도 이상한 증상이 보인다면 상담과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 "한의원에서도 교통사고 보험처리가 가능해져 본인부담금없이 한약, 침, 약침, 뜸, 추나, 한방물리치료까지 부담없이 치료가 가능해졌다"고 덧붙였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