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원 학생과 부모, 교사, 멘토 등, 친선과 화합 도모해

법무부가 2014년 10월 23일(목), 오전 9시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서울소년원(고봉중·고등학교)에서 법무부 황철규 범죄예방정책국장, 최순호 대한축구협회 부회장, 강이봉 소년보호위원전국연합회장과 소년원학교 학생, 교사, 멘토, 자원봉사자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전국 소년원학교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체육대회는 소년원 학생과 부모, 교사, 멘토 등의 친선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대회는 정정당당한 경기를 통해 민주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준법정신과 협동심을 몸으로 배우면서 즐기는 살아있는 교육과 어울림의 한마당이 되었다.

황철규 범죄예방정책국장은 학생들에게 최근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서 몰디브 여자축구 선수단과 한국의 박태환 선수가 승패에 관계없이 끝까지 최선을 다하여 온 국민에게 감동을 주었듯이, 규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상대팀을 배려하고, 승패 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과정을 소중히 여기며, 오늘의 경험을 발전의 계기로 삼는 미래의 꿈나무로서의 성숙한 자세를 기를 것을 당부하였다.

법무부는 교과교육, 직업훈련 등 정규 교육과정과 다양한 개방형 인성교육 외에도, 지역사회자원을 활용한 멘토링, 재능기부를 통한 문화예술 체험활동, 사회정착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소년원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