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주)(대표이사 사장 김상헌)가 해양수산부(장관 이주영)와 정부서울청사에서 콘텐츠 공동활용을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해양수산부가 구축한 해양, 해양레저, 수산 정보 및 해양 안전 통합 정보 등의 다양한 전문 콘텐츠들을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효과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것이다.

네이버는 앞으로 ▲ 해안누리길 52개 노선 및 어촌체험마을, 해안선 자전거 코스 등의 여행정보를 네이버 지도 DB에 반영하고, ▲ 1,044개 전국 무인도서 지리정보, 해양생명 콘텐츠 등의 신규 표제어들을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제공할 계획이다. ▲ 이 외에도 다양한 해양수산 정보가 네이버를 통해 전달되는 등 양 기관의 협력이 필요한 사업들에 대해서 포괄적인 협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이주영 장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국민들의 바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바다와 좀 더 친숙해질 수 있도록 네이버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용자들이 궁금해하던 해양수산 관련 콘텐츠들이 더욱 편리하게 전달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공익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