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
  • UPDATE : 2017.11.20 월 23:15
  •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상단여백
HOME 문화라이프 문화일반
카카오, 모바일 게임 마케팅 플랫폼 발표모든 ‘for Kakao’ 게임 파트너들에게 제공
  • 배만섭 기자
  • 승인 2015.11.17 15:32
  • 댓글 0

이용자 타게팅 기반
모바일 게임 마케팅 플랫폼
모든 ‘for Kakao’ 게임 파트너들에게 제공

카카오가 게임 파트너사들을 위해 강력한 이용자 타게팅 기반의 모바일 게임 마케팅 플랫폼을 발표했다.

지스타 2015에 참여했던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카카오게임 파트너사들을 위한 게임 마케팅 플랫폼을 연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가 공개한 게임 마케팅 플랫폼은 게임하기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이용 패턴을 정밀하게 분석해, 게임별 맞춤형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카카오는 파트너사들이 이를 통해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마케팅을 집행함으로써 매출 증가에 기여함은 물론, 무분별한 프로모션 노출을 줄일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더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가 제공하는 게임 마케팅 플랫폼은 모든 ‘for Kakao’ 게임 파트너사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며, 카카오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세분화된 타게팅을 통한 맞춤형 마케팅이 가능해 게임 파트너사들의 다양한 목적에 따른 프로모션 효과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게임 내에서 노출되는 프로모션 형태도 배너, 동영상, 풀스크린, 팝업 등 파트너사가 원하는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 유형 또한 공지사항, 앱 설치 및 실행, 리워드 제공, 인앱 결제 등 파트너사가 원하는 목적에 따라 간편하게 선택해 진행할 수 있는 이점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파트너사가 더 쉽고 빠르게 게임 내에서 프로모션 컨텐츠를 노출할 수 있도록 기본 양식을 제공하는 한편, 게임화면 상에서 프로모션 컨텐츠가 노출되는 위치와 시간, 프로모션 진행 일정까지 파트너사가 직접 설정할 수 있어 파트너사에서 미리 계획한 마케팅 전략에 따른 게임 운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연내 모바일보드게임 대상 1차 오픈
내년 상반기부터 모든 카카오게임으로 확대

카카오 권미진 게임사업본부장은 “게임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파트너사들은 이용자 확대를 위한 마케팅 시스템 개발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데이터 기반의 효율적인 게임 관리가 가능하다” 며, “특히 카카오만이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타게팅 기반의 맞춤형 마케팅 툴을 통해 파트너들은 신규 이용자 확대 및 매출 증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는 해당 게임 마케팅 플랫폼을 연내 ‘for Kakao’로 출시되는 모바일보드게임을 대상으로 1차 오픈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카카오게임 전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는 게임 개발 역량이 뛰어난 중소 파트너사들에게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시스템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카카오게임 무료 플러스친구 발송, 이모티콘 무료제공, 게임하기 영역내 게임노출 등 다양한 중소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펼치고 있다.

배만섭 기자  teuss@economytalk.kr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기사 후원하기>

배만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제 10회 ‘아시아 소셜벤처 경진대회’ 임팩트비즈니스 워크...제 10회 ‘아시아 소셜벤처 경진대회’ 임팩트비즈니스 워크...
원더걸스·에이핑크·갓세븐, 12일 ‘서울걸즈컬렉션’ 티켓팅...원더걸스·에이핑크·갓세븐, 12일 ‘서울걸즈컬렉션’ 티켓팅...
LG전자, 스마트 폴더폰 ‘LG 젠틀(Gentle)’ 출시LG전자, 스마트 폴더폰 ‘LG 젠틀(Gentle)’ 출시
[기업연구 보고서] 네이버, 구글·야후·라이코스 물리친 대...[기업연구 보고서] 네이버, 구글·야후·라이코스 물리친 대...
농촌진흥청-다음카카오, 농업기술정보 협력 나서농촌진흥청-다음카카오, 농업기술정보 협력 나서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인터뷰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