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진석 원내대표(사진제공=새누리당).

[이코노미톡 최서윤 기자]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11일 야당이 주말 열리는 대규모 장외집회 참석을 계획한 데 대해 비판하고 나섰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의당 소속의 박주선 국회부의장이 언론인터뷰에서 “대통령이 군통수권을 내려놓으면 그 자체가 헌정중단을 초래하는 결과”라고 한 데 대해 “전적으로 공감한다”고 밝혔다.

또 “박 부의장이 지적한 두 야당의 불통 모습도 귀를 기울일 만한 대목”이라며 “대통령의 불통을 수없이 지적했고 북핵문제 해결을 위해 김정은과도 대화하라고 주장했던 두 야당이 엄중한 국정위기 속에서 대화 자체를 거부하는 것은 국민적 동의를 얻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의당 김영환 사무총장이 “장외투쟁은 창당정신에 맞지 않는다”며 사퇴한 것과 관련해서도 “그 문제의식에 공감한다”며 “국정위기 수습에 책임을 가져야 하는 두 야당이 국회가 아닌 장외로 나가게 돼 안타까운 마음“이라고 강조했다.

‘최순실 게이트’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연일 날을 세우는 것과 관련해서는 “아무리 나라가 어려워도 헌법을 어길 순 없다. 군 통수권을 총리에게 맡겨라, 정치적 하야를 수락하라는 등 위헌적 주장이 난무하고 있다”며 “문 전 대표의 여러 발언은 들쭉날쭉하고 사리에도 맞지 않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변호사 출신 정치인이 이렇게 위헌적 주장을 해도 되는 건지 도저히 이해가 안 된다”며 “문 전 대표는 지난 10월26일 거국중립내각 구성을 정치권 최초로 요구해 새누리당은 이를 바로 수용했지만 며칠이 지나지 않아 새누리당 추천 내각은 거국중립내각이 아니라고 말을 바꿨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후 박근혜 대통령이 노무현정부 출신 김병준 교수를 총리내정자로 지명하자 11월4일 말을 바꿨고, 박 대통령이 국회를 직접 방문해 국회에 총리 추천권을 넘기겠다고 하자 8일 또 말을 바꿨다”며 “사실상 야당 제안을 수용한 것인데 9일에는 대통령 고유권한인 군통수권에서 손을 떼야 한다는 위헌적 주장으로 말을 바꿨다”고 꼬집었다.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임종룡 경제부총리 내정자에 대한 조기청문회를 강조한 데 대해서는 “안 전 대표가 우리 당과 같은 입장을 표명했다”며 “국정에 대해 책임을 가진 대선주자라면 무릇 이런 자세를 보이는 게 마땅하다고 생각한다”고 치켜세우기도 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