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

대한민국의 ‘국가불행’
친북, 종북의 씨앗들

글/ 한광덕 (예)소장, 전 4.3진상조사위원

일제 식민시절에 태어나 북한에서 7년간 살고 38선 넘어와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하여 보병사단장까지 지냈으니 하늘 아래 대한민국만큼 고마운 나라가 없다. 지금도 오늘 내일 전쟁이 나면 총을 들고 출전한다는 각오로 아침마다 다리운동을 하고 있는 칠십대 노병(老兵)으로 오늘의 정치권을 지켜본다.

친북, 종북이 자란 ‘국가불행’ 씨앗

국정을 좌지우지하는 정치인들 중에 김일성 3대 세습 독재에 대해서는 침묵하고 이승만 건국대통령, 박정희 산업화 대통령을 독재자라고 규탄하고 ‘대한민국은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나라’라고 여기는 자가 있으니 어쩌면 좋은가.
오늘의 대한민국과 DMZ 북방 김정은 독재 하에 신음하는 북한 동포들을 비교해 보라.
대한민국의 자유 민주주의 체제 하에서 온갖 혜택을 누리는 자들이 대한민국을 비하하고 친북, 종북 언행을 일삼고 있으니 ‘국가 불행’이라고 개탄하지 않을 수가 없다.
필자는 35년간 군복무 후 전역하여 제주 4.3진상조사 위원으로 위촉됐다가 예비역 장교의 고뇌 속에 ‘4.3진상조사 보고서’ 채택을 거부하고 사퇴한 후 ‘국가불행의 씨앗’을 생각하게 됐다. 당시 4.3 보고서 작성 기획단장이 현 박원순 서울시장으로 아름다운재단 상임이사를 맡고 있을 때였다.

김일성의 새빨간 거짓말… 토지무상분배

친북 종북세력이 날뛰고 있는 대한민국 국가불행의 첫 번째 씨앗은 북한 동포들이 김일성의 새빨간 거짓말에 완전히 속았지만 이 같은 사실이 우리 교과서에 실리지 않아 젊은 세대가 전혀 모르고 자랐다는 사실이다.
1946년 2월 8일, 북한 인민위원회(위원장 김일성)가 구성되어 무상몰수, 무상분배 방식의 토지개혁으로 38이북에서 스탈린, 김일성 만세소리가 터져 나왔다. 그러나 김일성의 6.25 남침이후 농민에게 분배됐던 토지가 집단농장으로 강제 편입되어 농민들은 배급에 의존하는 노예 신세로 전락하고 말았다.
이 때문에 지난 90년대 중반 고난의 행군 때 300만 명이 굶어 죽고 최근 대한민국에 정착한 탈북자가 3만 명을 넘어도 북한 땅에서는 촛불시위 엄두도 내지 못하는 인권말살, 폭압정치 하에 신음하게 된 것이다.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 3대 독재는 끊임없는 대남 적화전략으로 남한사회 내부의 혼란을 조성하는 선전, 선동활동을 계속해 왔으며 이 시각 현재도 대한민국 국가불행의 한 요인으로 작동하고 있다.

김일성 특사 성시백의 대남공작

김일성의 인민위원회는 북한 토지개혁 이후 1947년 12월 1일 조선은행권 비밀화폐 개혁(당시 조선은행권은 남북한 공용)으로 남한 경제를 혼란시킨 공작을 벌였다. 당시 미군정은 북의 비밀화폐개혁 사실을 파악하고도 즉각 강력 대응하지 못해 용도 폐기된 북한 화폐가 선박으로 운반되어 남한사회 공작금의 씨앗으로 자라났다.
이때 북한 화폐를 선박으로 운반했던 김일성 특사가 성시백이었으며 그로부터 용도 폐기된 막대한 돈을 받아 팔자를 고친 행운아들은 그 후손들까지 김일성에게 절대 충성하는 ‘종북의 원조’가 되어 국가불행의 씨앗으로 자랐다고 볼 수 있다.
성시백은 당시 대북 무역상으로 위장하여 선박으로 실어온 자금으로 조선중앙일보와 광명일보 등 10개 신문사를 운영한 막강한 영향력으로 대남공작 활동을 전개했다. 그가 사망한 후 북한영웅 제1호로 추앙되고 북한 노동신문이 1997년 5월 26일자 특집을 통해 “민족의 령수를 받들어 용감하게 싸운 통일혁명렬사”라고 보도한 것이다.

▲ 필자 한광덕

필자는 제주 4.3위원 사퇴 후 성시백의 대남공작관련 북의 찬양보도를 발견했지만 그로부터 10년이 지난 지금까지 이에 관한 우리사회의 공론이나 보도가 나오지 않고 있다. 여기에 민주화 투사라고 자찬하는 운동권 사람들은 북의 인권말살에 대해서는 입을 닫고 대한민국 건국과 산업화의 유공자들을 여지없이 비하하고 6.25 전쟁영웅인 백선엽 장군까지 친일파로 몰고 가려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
이 밖에 1980년 5.18 사건에 대한 대법원의 2차 판결(1997.4.17) 직후 북한이 김일성 특사의 대남공작 활동을 찬양보도(1997.5.26) 했다는 사실도 연계성이 있다는 점이다.
당시 김대중 정부는 성시백의 대남공작활동 찬양보도에 침묵한 채 미전향 장기수 63명을 북으로 보내줬다. 그 뒤 노무현 대통령은 국가보안법을 칼집에 넣어 박물관으로 보내라고 주장했다. 이때 대통령 비서실장이 문재인 씨로 탄핵정국 하의 촛불시위에 편승, 국민 지지율 제1위로 자부하고 있다. 문재인 씨는 송민순 전 외교부장관 회고록 속에 유엔의 북한인권결의안 채택시 북측에게 미리 알아보고 기권방침을 결정토록 역할을 했다는 사실이 지적되어 있다.

[본 기사는 월간 경제풍월 제210호 (2017년 2월호) 기사입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