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왕진오 기자] KTV 국민방송(원장 류현순)은 오는 24일 낮 4시 40분, 화제의 인물을 찾아가 시청자들과 공감의 시간을 갖는 새 프로그램 ‘직격 인터뷰’(진행 이충현, 연출 최정윤) 첫 방송을 내보낸다.

▲ 'TBWA코리아 박웅현 대표'.(사진=KTV)

‘직격 인터뷰’는 우리 시대의 진정한 리더와 멘토, 작은 영웅, 자신만의 철학과 경륜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을 가진 이들을 찾아간다.

사람과 세상, 세대와 세대를 잇는 ‘휴먼 메신저’로서 현 시기 한국인의 관심과 애정을 받고 있는 인터뷰이를 통해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필요한 자양분을 얻고자 기획됐다.

첫 회에선 ‘생각이 에너지다’, ‘사람을 향합니다’, ‘진심이 짓는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등의 명카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광고계 미다스의 손으로 자리매김한 TBWA코리아 박웅현 대표를 만난다.

‘여덟 단어’, ‘책은 도끼다’ 등 베스트셀러의 저자이자 인문학 전도사이기도 한 박 대표는 창의력과 진정성을 갈구하는 청년들에게 손꼽히는 멘토다.

이날 방송에선 2030 젋은이들에게 꿈과 창의력을 키워주기 위해 진행해온 강의 프로젝트인 ‘망치 프로젝트’의 취지와 성과, 그리고 향후 계획을 들어본다.

또 광고만의 틀에 갇히지 않고 자신의 콘텐츠를 책과 다큐멘터리, 공연 등 다양한 틀에 접목하는 실험정신의 원동력을 공유한다.

첫 회 박웅현 대표 편에 이어 한복남 박세상 대표, 유니버설발레단 문훈숙 단장, 류춘수 건축가 등 시청자들이 평소 궁금해 했던 우리 시대의 멘토들을 잇따라 찾아간다.

KTV 최정윤 PD는 “인터뷰 프로그램의 함정인 일방적 메시지 전달이 아닌, 현장의 생생함이 살아있는 공감의 장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