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한국개발연구원) 국제정책대학원에 전문대학원 과정 개설

▲ K-water가 미래 물 산업을 이끌어 갈 글로벌 물 전문가 양성을 위해 KDI과 13 11:30 KDI국제정책대학원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에 KDI 김준경 원장과 오른쪽에 이학수 K-Water 사장이 기념촬영을 가졌다.<사진=한국수자원공사>

[이코노미톡뉴스=배만섭 기자] K-water가 국제 물 전문가 양성 위해 KDI와 협력한다.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미래 물 산업을 이끌어 갈 글로벌 물 전문가 양성을 위해 KDI(한국개발연구원)과 13일(목) 세종시 소재 KDI국제정책대학원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은 ▲글로벌 물 산업 전문가 육성을 위한 K-water맞춤형 교육과정 개설 ▲교육, 연구, 기술 분야 협력과 정보 교류 ▲양 기관이 보유한 교육 시설 및 연구 장비의 상호 활용 등 물 전문가 육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KDI국제정책대학원에 수자원 융복합 전문대학원 과정을 신설하고 물 관련 정책과 재무·기술 분야를 통합한 융합형 심화교육 석사 전과정을 영어로만 운영한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세계 물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함에 따라 국가 간, 기업 간 경쟁 또한 점차 치열해 지고 있다”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세계 물 산업을 주도하는 국제적 전문가를 양성하고 글로벌 물관리 강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K-water는 ‘글로벌 물관리 강국 실현’을 미래 50년 비전으로 제시하고, 물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국제 수준의 사업역량 확보, 미래 물시장을 주도할 융합형 인재 육성 등을 실행과제로 추진 중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