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9월에 선보일 예정인 새로운 아이폰8. <사진=BGR>

[이코노미톡뉴스=배만섭 기자] 애플의 아이폰7이 출시된지 이제 약 7개월이 다 되어갔다.
1년이 채 안되었지만 여전히 새로운 아이폰8(가칭)을 기다리는 사람들은 적지 않다.

9월 출시설에 앞서 새롭게 출시예정인 아이폰8에 대한 관심이 이미 점점 많아지고 있는 시점에 있다. 새로운 아이폰8은 새로운 재질과 새로운 디자인의 모습으로 적어도 3가지 버전(화면크기별)으로 출시될 예정으로 이미 많은 추측성 보도가 흘러나왔다.

▲ New iPhone8(가칭) 목업폰 사진. <사진=BGR>

새로운 아이폰8은 후면디자인을 유리케이스로 하여 스테인레스 스틸 새시로 구성될 수 있다고 IT 전문웹진의 BGR이 밝혔다. BGR은 새로운 아이폰8에 대한 외부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는 몇장의 사진을 온라인에 게시했다

사진에서 보는바와 같이 홈버튼이 없다. 따라서 홈버튼은 디스플레이 글래스 안쪽에 위치 할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탑재된 후면 카메라 모듈의 위치와 기존 아이폰7과는 다르게 세로형태로 길게 배열된 모습이다. 3.5mm 헤드폰 잭 구멍도 보이지 않는다.

▲ 아이폰8 목업폰 사진. 헤드폰 구멍이 없다. <사진=BGR>

화면크기별로는 기존과 동일한 4.7인치와 5.5인치 모델에서, 추가적으로 5.8인치 가 추가될 예정인데 5.8인치 아이폰8은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전망이다. 가격은 천달러 이상을 호가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8의 예상 스펙 사양은 애플 자사칩인 애플A11 프로세서 탑재에 기존 아이폰7보다 더많은 램 용량과 새로운 카메라 모듈도 탑재된다. 예정되로라면 새로운 아이폰8은 9월 프레스행사를 거쳐 10월초에 판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