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간편 재예치 서비스 신설(사진제공=KB국민은행)

[이코노미톡뉴스 김연수 기자] 영업점 방문 없이 전화로 간편하게 만기가 지난 예금을 재예치 할 수 있게 되었다. 19일,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해당계좌 관리점 직원이 만기가 도래된 고객에게 휴대전화로 통화 후 간단한 본인확인 및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재예치가 돨 수 있도록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이번 서비스 출시로 직장인, 원거리 거주고객, 장애인 등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에게 금융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모바일 등 비대면 거래가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고객들도 전화를 통해 보다 편리한 금융거래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와 함께 모바일 사각지대에 있는 고령 고객이나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이 창구내점 없이도 간단하게 업무처리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무 범위를 확대해 고객편의를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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