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베트남은행 디지털 브랜치 이행(사진제공=신한은행)

[이코노미톡뉴스 김연수 기자] 신한베트남은행은 22일, "Digital Glocalization(디지털 글로벌 현지화)을 실현하여 베트남 금융 시장을 선도 하겠다." 며 베트남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영업 '디지털 브랜치(Digital Branch)'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신한베트남은행 디지털 브랜치(SHBVN Digital Branch)' 를 통해 입출금 통장과 현금카드 신규가 외부 현장에서 바로 가능하며 인터넷뱅킹, 신용카드, 대출 등 대부분의 신청 접수도 전자문서 방식으로 즉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고객 본인확인 업무와 예금 및 대출 상담을 위한 금융계산기 서비스와 원거리 출장 섭외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디지털 브랜치' 에 대한 직원과 고객의 반응을 즉시 모니터링 하여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이미 2015년 전국 영업점에 '신한 태블릿 브랜치' 를 도입하였으며 현재 외부 섭외 영업의 주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지난 3월 디지털창구 전행 확대 이행으로 국내 고객 대면 영업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였다." 며 "이번 '신한베트남은행 디지털 브랜치' 이행으로 베트남 금융 시장을 선도 하겠다." 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