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활용해 고객에게 최적자산배분 포트폴리오 제공

▲ 우리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우리 로보-알파 정식 출시(사진제공=우리은행)

[이코노미톡뉴스 김연수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의 정보와 투자 성향을 분석하여 고객별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위비 톡이나 SMS를 통해 리밸런싱을 자동 제안하는 '우리 로보-알파' 를 24일, 정식 출시했다.

'우리 로보-알파' 는 영업점, 인터넷 뱅킹, 스마트 뱅킹 등 전 채널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국내 최초로 영업점에서 실물 로봇을 통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가 제공된다.

추천된 포트폴리오를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간편매매 기능 및 편리한 부가 서비스 제공은 물론, '전문가 추천 포트폴리오', '은퇴/재무 설계', 지역별 유망 펀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으뜸 펀드 마켓' 등 고객 스스로 자산 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모델도 제공된다.

우리은행 측에 따르면, 본점 영업부, 명동금융센터, 연세금융센터 등 3개점에 실물 로봇을 설치하여 운영 예정이고,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광구 은행장은 " '우리 로보-알파' 를 기반으로 종합자산관리 플랫폼이 구축됐다." 며, "로보어드바이저의 등장으로 자산관리서비스의 대중화가 앞당겨 질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