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 직장인 대상으로 연금자산 활용 노하우 공개

▲ '퇴근 후 나를 위한 톡톡(talk talk)' 특강(사진제공=KB국민은행)

[이코노미톡뉴스 김연수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 28일, 30,40대 고객 200여명을 초청해 '퇴근 후 나를 위한 톡톡(talk talk)'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퇴근 후 나를 위한 톡톡(talk talk)'은 은퇴준비의 필요성 및 실천방법에 대한 특강과 함께 금융전문가 상담을 지원해주는 은퇴설계 프로그램으로, 은퇴준비에 대한 3040 세대의 높은 관심과 트렌드를 반영해 특별히 마련된 행사이다. 특히, 퇴근 후 저녁시간에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평소 금융기관을 방문하기 어려웠던 직장인들이 대부분 참여했다.

이 날 특강에 참석한 30대 여성 참여자는 "직장생활이 바빠서 은퇴 이후 생활에 대해 생각할 겨를이 없었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서 은퇴준비의 필요성과 연금자산 관리의 중요성을 느꼈다."며, "지금부터 차근차근 준비한다면, 행복한 은퇴를 맞이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은퇴준비시기의 고객들이 체계적인 노후준비를 할 수 있도록 연금자산 종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하고,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