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왕진오 기자] 국립현대미술관(관장 바르토메우 마리)은 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 '가상의 현재, 기억의 저편'전을 7월 6일부터 8월 31일까지 청주시립미술관 오창전시관(오창호수도서관)에서 개최한다.

▲ '가상의 현재, 기억의 저편'.

국립현대미술관과 청주시립미술관이 공동개최하는 이번 전시는 사진, 회화, 조각, 뉴미디어 등 27점으로 구성된 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이다.

전시는 현대과학문명의 발달로 나타난 인간성 상실, 욕망의 분출 등 기형적 모습으로 만들어진 가상의 현재를 배경으로 이를 바라보는 예술가의 시각과 인간 본연의 소중한 가치를 재조명 한다.

관람객들은 가상의 현실 속에서 작품이 우리에게 주는 일상의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다.

한편,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은 지역·계층 간 문화격차 완화 및 지역문화예술의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하여 지방문화예술회관 및 사립미술관, 학교 등에서 소장품을 활용한 기획전시를 매년 유치하고 있다.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은 2017년도 총 10개소 개최 예정이며, '가상의 현재, 기억의 저편'전은 울산중구문화의전당(5.17 ~ 6.30)을 시작으로 청주시립미술관 오창전시관(7.6 ~ 8.31)과 안동문화예술의전당(9.26 ~ 10.29)에서 관람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전시 기간 동안 작품설명회를 운영할 계획이며, 자세한 정보는 청주시립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