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동본부, 긴급 호국안보 강연회
각계원로 ‘구국유지 간담회’ 시국진단

[이코노미톡뉴스=배병휴 회장] 문재인 대통령의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앞두고 반사드, 반미, 친북성향의 표출로 한미동맹 관계가 흔들리는 시국상황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다. 각계 원로들로 구성된 ‘구국유지 간담회’가 문 대통령에게 한미동맹 강화를 촉구하고 국민행동본부가 ‘긴급 안보강연회’를 통해 ‘반사드’ 행태들을 강력 비판했다.

▲ '문재인 대통령에게 묻는다! 이게 나라인가?’ 안보강연회에서 연설하는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오른쪽).

반사드에 항복… 이게 나라인가

국민행동본부는 지난 19일 하오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조갑제닷컴, 해병대전우전국총연맹과 공동으로 안보강연회를 갖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불법 시위대가 성주 사드기지 접근로를 막고 군사작전을 방해해도 경찰, 국방부 등이 구경만 하는 것이 나라인가”라고 물었다.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은 반사드 행태를 방관하고 있는 당국을 향해 문 대통령 하의 “대한민국 정부가 성주에서 항복했다”고 비난했다. 그는 문재인 정부가 “말도 안 되는 억지로 국군을 모독하고 주한미군의 사드배치에 발목을 걸어 김정은의 핵, 미사일 앞에 국민, 국군, 미군을 발가벗겨 놓겠다는 뜻이냐”고 물었다.
서 본부장은 “불법 시위대가 사드기지 접근로를 막고 검문하는 행위는 이적(利敵) 아니냐”고 묻고 이를 방치한다면 “한미동맹 해체와 주한미군 철수를 바라기 때문인지 솔직하게 털어 놓으라”고 촉구했다.
이어 주한미군 부모들은 “한국정부의 태도를 보고 주한미군 철수여론을 일으킬 수 있다”고 지적하고 “미국은 6.25 때 연 180만 명의 미군을 보내 5만 4천여 명이 전사하면서 대한민국을 지켜냈다”고 강조했다. 이어 조갑제 대표는 사드배치 관련 1년 이상 소요되는 환경영향평가는 필요 없다고 주장하고 모처에 보관 중인 발사대 4기는 즉시 배치토록 촉구했다.

시국진단 원로들의 ‘구국유지 간담회’

박관용 전 국회의장, 노재봉 전 국무총리, 문창극 전 총리지명자 등 각계 보수계 원로들은 지난 16일 하오 종로 3가의 탈북자 박사 이애란 씨의 ‘능라밥상’에서 ‘구국유지 간담회’를 갖고 반사드 등 현 시국불안을 진단하고 문재인 대통령에게 한미동맹관계 강화, 사드배치 즉각 수용, 북한 핵폐기 등 10여개 항목을 건의키로 뜻을 모았다.
이날 첫 간담회는 이도형 전 한국논단 발행인이 대표간사를 맡아 각계 인사들을 초청, 28명이 참석했다. 박 전 국회의장 외에 고영주 변호사, 강효상 자유한국당 의원(방송장악저지특위 위원장), 박승춘 전 보훈처장, 이인호 전 러시아대사, 이재춘 전 러시아대사, 김석우 전 외교부 차관, 정재호 민족중흥회장, 좌승희 박정희대통령기념재단 이사장, 최광 전 보건복지부 장관, 김길자 대한민국사랑회장, 인보길 전 조선일보 편집국장, 도준호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 김진 전 중앙일보 논설위원 등이 참석했다.
한편 이 자리에 참석한 동서문화사 고정일 사장은 일본 소학관(小學館) 발행 SAPIO 7월호의 ‘박 대통령을 탄핵으로 몰아넣은 시민파워의 정체’ 보도 내용을 요약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촛불집회 주최자는 최순실 사태 및 세월호 7시간 ‘미용성형’ 의혹에 실망한 그룹, 취업률 40%대의 대졸생, 반 박근혜 야권단체, 1500여 단체로 구성된 ‘비상국민행동’ 등 4대 그룹으로 분석했다. 이중 ‘비상국민행동’은 민노총 등 50여개 ‘민중총궐기 투쟁본부’가 중심이 되고 친북 좌파단체, 정대협 등도 적극 참여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탄핵운동에는 북한의 대남 비방보도 및 ‘중국의 그림자’가 비치기도 했다고 보도하고 이들 군중집회에는 수억대의 자금이 필요하기 때문에 노조와 시민단체 독자적으로는 벅차다고 보기에 중국과 북한 측 외부 자금이 유입되지 않았느냐는 추측이 나왔다고 주장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