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아이폰시리즈 DATE Pattern

▲ 올 9월에 선보일 예정인 새로운 아이폰8. <사진=BGR>

[이코노미톡뉴스=배만섭 기자] 최근 삼성전자는 자사의 갤럭시노트 시리즈 중 최신형인 '갤럭시노트8'의 공식 공개일은 밝혔다.

갤럭시노트8 공개일=8월 23일.

여기에 애플의 신형 아이폰인 '아이폰8'의 론칭이 9월 6일일 것이라는 외신보도가 흘러나왔디.

아이폰8 론칭일=9월 6일.

최근 IT전문매체 폰아레나(Phone Arena)​에 따르면, 애플의 신형 스마트폰 '아이폰8'의 론칭행사일이 9월 6일(수)이나 5일일 것이라고 전망 보도했다. 이와같은 론칭일의 근거로서 폰아레나 매체는 그동안의 애플이 보여온 패턴이라고 분석했다.

애플은 9월 초 주중에 신형 스마트폰 론칭행사를 개최해 왔으며, 그로부터 2~3일 후의 금요일부터 사전예약주문을 받았다. 그리고 그 이후로 일주일 후의 금요일부터는 정식출시가 시작되곤 했다.

9월 6일 론칭일이 맞다면, 아이폰8의 사전주문예약일은 그 주의 금요일인 9월 8일(금)이 되고, 실제 출시일은 그로부터 추가 1주일 후의 금요일인 9월 15일(금)이 된다.

하지만 최근 출시지연 이슈가 자주 거론되는 만큼 실제제품 판매일이 늦어질련지는 9월달이 다가와야 봐야 알 수 있을 것이다.

Apple iPhone 8, 7s and 7s Plus release date expectations

▲ from 폰 아레나

삼성(8/23,확) → LG(8/31,확) → 애플(9/6,미) 순

갤럭시노트8 언팩행사일이 공개되면서, 8월 23일(美 뉴욕) '삼성 갤럭시노트9' 언팩행사 → 8월 31일(독일) 'LG V30' 프레스 이벤트 → (미정) 9월 6일 애플社 '아이폰8' 공개로 그 순서가 결정되었다. 애플의 아이폰7은 지난해 9월 7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되었다.

한국 출시일은 아직 오리무중. 하지만 이 역시 패턴을 분석하면 어느정도 가름할 수 있다. 지난 아이폰7의 국내 출시일은 10월 21일(KT/SKT/LG 유플러스)이었다. 통상적으로 보면 애플 미국 공식 출시일+1개월로 보면 된다. 따라서 10월 중순 예상.

한편, 아이폰8은 처음으로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예정으로, 애플 A11 모바일 AP를 탑재해 올해 9월달 출시 할 예정이다. 듀얼카메라, 3D안면인식 센서, 베젤리스 디자인이 선택 예상된다.

아이폰8 구동 운영체제는 iOS11. 화면크기별로 4.7인치(LCD)/5.5인치(LCD)/5.8인치(OLED) 디스플레이 패널이 장착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0주년으로 아이폰8의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9월달 프레스 행사를 통해 새로운 아이폰8의 출시와 함께 아이폰7s와 아이폰7s 플러스 제품도 동시에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