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카메라 모듈 장착

▲ 올 9월에 선보일 예정인 새로운 아이폰8. <사진=BGR>

[이코노미톡뉴스=배만섭 기자] 9월달 출시 예정인 '아이폰8'의 론칭이 다가오면서 세부적힌 궁금증이 조금씩 풀리는 듯하다.

최근 애플 관련 개발자인 '기예르미 램보(Guilherme Rambo)'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올린 정보에 따르면, 애플 아이폰8에 새로로 수직배열된 듀얼카메라의 기능에 스마트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카메라로서 해당 기능은 iOS11에 포함된 스마트캠(SmartCam) 기능에 속해있는 레퍼런스를 발견했다면서, 해당 스마트 기능으로 피사체가 반려동물인지, 아기인지, 특정 사물인지를 인지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현재의 iOS에서 포함된 피사체 물체인식보다도 더 많은 인지기능이 추가된 것이다.

한편, 최근 외신IT 매체에 따르면, 아이폰8의 애플 페이가 보안기능으로 얼굴 알면 인식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폰10주년을 맞이해 조만간 선보일 예정인 아이폰8의 예상되는 스펙 사양은 처음으로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예정으로, 애플 A11 모바일 AP를 탑재해 올해 9월달 출시 할 예정이다. 듀얼카메라, 3D안면인식 센서, 베젤리스 디자인이 선택 예상된다. 화면크기별로 4.7인치(LCD)/5.5인치(LCD)/5.8인치(OLED) 디스플레이 패널 장착.

(예정) 9월달 프레스 행사를 통해 새로운 아이폰8의 출시와 함께 아이폰7s와 아이폰7s 플러스 제품도 동시에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에상되는 출격일은 美 9월 6일.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