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품위있는 그녀' 정상훈

[이코노미톡뉴스 최노진 기자] '품위있는 그녀' 속 착하지만 철부지 남편 역으로 시청자에게 따가우면서도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정상훈.

우리에게는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중국 특파원으로 엉터리 중국어 멘트로 많은 웃음을 선사힌 개그맨으로 알고 있는 시청자들이 많다.

그러나 정상훈은 알고보면 국내 인기 드라마, 시트콤, 뮤지컬 속에 존재했다.

드라마 속에서 정상훈은 인기 시트콤 '세친구', '거침없이 하이킥'을 비롯해 드라마 '헬로 발바리', '장길산', '남자가 사랑할때', '황진이', '푸른 물고기', 영화 '화산고', '영어완전정복', '덕혜옹주' 등에 출연했다.

또, 뮤지컬 '김종욱 찾기', '맨 오브 라만차' 에도 출연하며 연기, 노래, 웃음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매력을 뽐내고 있다.

▲ '품위있는 그녀' 본처와 첩 사이에서 갈등하는 밉상남 캐릭터를 연기한 배우 정상훈

많은 시청자들이 정상훈이 코믹한 연기만 하는 개그맨인줄 알았지만 정작 오랜 동안 훈련된 준비된 배우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

'품위있는 그녀'에서는 본처와 첩 모두와의 상생을 외치며 이리저리 맞고 욕을 먹지만 딸에 대한 애정과 본성은 착한 심성을 가진 캐릭터를 훌륭하게 연기하고 있다. 그 누구도 정상훈이 아닌 타인이라면 극 중 김희선의 한심한 남편역으로 어울리지 않았을 것이라는 연기 호평을 받을 정도로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로 사랑받고 있다.

앞으로도 정상훈이 '품위있는 그녀'에서 어떤 모습으로 이혼한 김희선과 이태임과의 관계, 그리고 빼앗긴 회사를 되찾는데 기여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