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영상 갈무리 정리.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배만섭 기자] 9월 초(9월 6일)로 예상되는 애플의 '아이폰8'의 론칭이 가까워지면서 이제는 렌더링 사진이 아닌 실사판 사진과 동영상이 공개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튜브 계정 Danny Winget에 의해 공개된 아이폰8과 아이폰7s 플러스의 모습은 소비자용 제품이 아닌 판매대리점용의 목업폰(mockup, 더미폰)인걸로 보인다.

세로 배치형 듀얼카메라 디자인=아이폰8

가로 배치형 듀얼카메라 디자인=아이폰7S

두 스마트폰을 얼핏보기에는 비슷한 디자인으로 보인다. 특히 후면부.

그러나 여기에 대단한 차이가 눈에 들어온다.

듀얼카메라의 배열이다. 하나는 아이폰7에도 채택된 후면부 디자인인 가로로 배열된 듀얼카메라를 확인할 수 있다. 그렇다면 세로로 디자인된 스마트폰은 조만간 발표될 아이폰8의 후면부 모습인 것이다.

좋은 성능과 더 나은 기능으로 보강된 아이폰8의 후면부 듀얼 카메라이 차지한 표면적이 상대적으로 아이폰7S+의 듀얼카메라가 차지하는 공간보다 더 넓어 보인다.

삼성(8/23,확) → LG(8/31,확) → 애플(9/6,미) 순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 언팩행사일과 LG전자의 'LG V30' 론칭일이 공개되면서, 8월 23일(美 뉴욕) '삼성 갤럭시노트8' 언팩행사 → 8월 31일(독일) 'LG V30' 프레스 이벤트 → (미정) 9월 6일 애플社 '아이폰8' 공개로 그 순서가 결정되었다. 애플의 아이폰7은 지난해 9월 7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되었다.

한편, 지금까지 알려지고 있는 아이폰8의 스펙은 아이폰으로는 처음으로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예정으로, 애플 A11 모바일 AP를 탑재하고 iOS11 구동. 듀얼카메라, 3D안면인식 센서, 베젤리스 디자인이 선택 예상된다. 화면크기별로 4.7인치(LCD)/5.5인치(LCD)/5.8인치(OLED) 디스플레이 패널 장착될 것으로 점쳐진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