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TE·BLACK·COOPER GOLD

▲ 유튜브 동영상 갈무리 정리.

[배만섭 기자@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애플 프레스 이벤트 행사일이 9월 6일로 예상이 되면서 애플 '아이폰8'에 관련 외신보도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유튜브 계정 Danny Winget에 의해 공개된 아이폰8 동영상을 확인해보면, 3가지 색상모델의 아이폰8이 등장한다.

동영상으로 확인되는 아이폰8의 색상은 화이트, 블랙, 골드(cooper gold).

* iphone8 3 color model
​- 화이트/ 블랙/ ​(쿠퍼)골드

본 동영상에는 삼성전자의 '삼성 갤럭시S8'의 비교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화면 속의 화이트 색상 아이폰8의 전면부와 후면부 외에 나머지 4면의 스테인레스 스틸 밴드색이 실버색상을 선택하고 있다. 즉, 색상모델별로 동일한 색의 밴드색을 채택한 것이다.

블랙모델의 아이폰8의 4면의 스테인레스 스틸밴드색은 검정색이고, 쿠퍼골프색 아이폰8에는 역시 같은 색상의 BLACK 채택. 흔히 말하는 올검과 올화이트. 애플 사과로고와 카메라 모듈(카툭튀) 생삭은 제외.

현재 아이폰 출시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출시될 아이폰8이 9월 초에 출격할 예정이지만 보안시스템 탑재이슈를 극복한 이후 '초도물량 공급이슈' 문제가 여전히 남아 있는 상태다. 그래도 외신 전망보도에는 9월 출시설에 무게를 크게 두고 있다.

한편, 지금까지 알려진 아이폰8의 스펙은 아이폰으로는 처음으로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예정으로, 애플 A11 모바일 AP를 탑재하고 iOS11 구동. 듀얼카메라, 3D안면인식 센서, 베젤리스 디자인이 선택 예상된다. 화면크기별로 4.7인치(LCD)/5.5인치(LCD)/5.8인치(OLED) 디스플레이 패널 장착될 것으로 점쳐진다.

아이폰8이 USB-C 라이트닝 케이블을 채택한다면, 무선 충전과 더불어 고속충전도 가능하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