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신약 카나브암로디핀복합제
누적 매출 60억원 기록

▲ 보령제약 최태홍 사장이 듀카브 발매 1주년 행사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보령제약>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발매 1주년을 맞는 보령제약의 고혈압 신약 ‘듀카브’가 누적 매출 60억 원을 돌파했다.

이 상태로 간다면, 3·4분기 안에 월매출 10억원을 돌파하고 블록버스터 기준인 100억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예측된다.

블록버스터 기준 = 100억 원
'듀카브' 올해 하반기 내에 달성 가능 (예측)

이에 듀카브 발매 1주년 맞이 기념식이 지난 17일(목), 서울 본사 중보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듀카브 처방 사례발표 및 우수영업사원 시상 등이 진행됐다. 또한 9월 10일에는 스페셜심포지엄 행사를 기획해 세계 심장학계 거두인 뉴욕주립대 다운스테이트 메디컬 센터 소속 마이클 웨버(Michael A weber)교수를 초빙하는 섹션 기획도 진행할 예정이다.

듀카브 발매 1주년 기념식에서 보령제약 최태홍 사장은 "임상으로 입증된 효과를 바탕으로 처방의와 환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듀카브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카나브와 함께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은 물론, 국내외에서의 상업적 성과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듀카브'는 국내 임상시험을 통하여 최대 34.5mmHg의 수축기 혈압 감소효과 및 89.4%의 우수한 반응률을 보여 현재 전국 100여개 종합병원에서 처방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