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2일(화) 공개
9월 22일 출시일(?)

▲ 배송준비를 마친 초도물량의 아이폰8@폭스콘 생산업체. <사진@kkj.cn>

오늘 9월 12일 애플의 프레스 이벤트 행사가 개시되면, 애플은 신제품 공개를 개시한다. 《아이폰7S》, 《아이폰7SP(+플러스)》, 4K 애플티브(Apple TV)과 그리고 가칭 《아이폰8》.

공개장소는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소재 《애플파크》 중앙에 위치한 '스티브 잡스 극장'(Steve Jobs Theater).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애플은 9월 초 주중에 신형 스마트폰 론칭행사를 개최해 왔으며, 그로부터 2~3일 후의 금요일부터 사전예약주문을 받았다. 그리고 그 이후로 일주일 후의 금요일부터는 정식출시가 시작되곤 했다.

따라서 판매 출시일은 9월 22일 금요일로 추정이 가능하다. 9월 22일부터 소비자들이 배송받게 되는 아이폰8의 초도물량이 이미 제조를 마치고 배송준비에 나섰다는 외신발 보도가 있다.

최근 네덜란드 IT 전문매체 테크테스틱(techtastic)은 초도물량 아이폰8의 배송이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Apple iPhone 8, 7s and 7s Plus release date expectations

아이폰8의 사전주문예약일은 9월 15일(금)이 되고, 실제 출시일은 그로부터 추가 1주일 후의 금요일인 9월 22일(금)이 된다. (미국 내수 소비자 시장 기준)

초도물량으로 생산된 제품은 중국생산업체인 폭스콘의 폭스콘 정저우 공장에서 만들어 진 것으로, 테크테스틱은 그 전에도 정저우 공장에서의 아이폰8 생산과정의 동영상을 유출 보도한 적이 있었다.

▲ 배송준비를 마친 초도물량의 아이폰8@폭스콘 생산업체. <사진@kkj.cn>

한편, 아이폰8(가칭)의 예상되는 사양은, 아이폰으로는 처음으로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예정으로, 애플 A11 모바일 AP를 탑재하고 iOS11 구동. 듀얼카메라, 3D안면인식 센서, 베젤리스 디자인이 선택 예상된다. 화면크기별로 4.7인치(LCD)/5.5인치(LCD)/5.8인치(OLED) 디스플레이 패널 장착될 것으로 점쳐진다. 또한 아이폰8이 USB-C 라이트닝 케이블을 채택한다면, 무선 충전과 더불어 고속충전도 가능해 질것으로 점쳐진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