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진오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문화재청 경복궁관리소(소장 우경준)는 오는 10월 12일부터 26일까지 매주 목요일(오후 2~4시) 경복궁 집옥재(集玉齋)에서 ‘궁궐건축의 역사와 이해’라는 주제로 ‘궁궐건축특강’을 개최한다.

▲ '경복궁 집옥재'.(사진=문화재청)

궁궐은 왕이 살던 곳으로 이곳에서 왕은 여느 사람들처럼 먹고 자며 일상생활을 영위했다. 또한, 궁궐은 한 나라의 통치자이자 주권자인 왕이 국정을 운영하던 곳이기도 하다. 이번 강좌에서는 왕의 통치와 일상이 함께한 궁궐건축의 흐름과 역사적 변천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LG생활건강의 후원으로 마련되었으며, 이강근(서울시립대학교 건축학부) 교수가 들려주는 총 3개의 강좌로 진행된다.

먼저 조선 시대 이전 우리나라 궁궐건축의 흐름을 살펴보는 ▲우리나라 궁궐건축의 역사(10.12.), 조선 시대 궁궐의 정치 영역에 대해 살펴보는 ▲조선왕조 궁궐의 정치영역과 건축(10.19.), 조선 시대 궁궐의 생활 영역에 대해 살펴보는 ▲조선왕조 궁궐의 생활영역과 건축(10.26.)이 준비되었다.

강좌는 일반인(대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무료(경복궁 입장료는 참가자 부담)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경복궁관리소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을 하거나, 매 강좌 시작 30분 전(오후 1시 30분)부터 선착순(10명)으로 현장에서 직접 신청할 수도 있다.

집옥재 규모를 고려해 매회 40명으로 참가 인원이 제한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경복궁관리소로 문의하면 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