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분석결과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2017년 9월 국내 항공사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1위에 대한항공이 차지했다. 그 뒤로 제주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한달간(8월 20일~9월 21일) 6개 국내 항공사 브랜드 빅데이터 40,851,715개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다.
대한항공→제주항공→아시아나항공→에어부산→진에어→이스타항공→티웨이항공 |
그 결과로 항공사 브랜드평판 순위(2017년 9월는 대한항공, 제주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진에어,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대한항공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7,413 미디어지수 1,529,199 소통지수 1,095,744 커뮤니티지수 8,188,660 사회공헌지수 1,145,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66,586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이번 국내 항공사 브랜드평판 데이터는 계절적 요인으로 여행수요가 급등하면서 항공사 브랜드 빅데이터가 증가하고, 브랜드평판지수도 함께 상승했다"했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안경하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kh.ahn@economytalk.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