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10월 빅데이터 분석 기준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2017년 9·10월 기준)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에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나타났다.

▲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면세점, 2위 신세계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으로 <사진@이코노미톡뉴스DB>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올해 9월 10일부터 10월 11일까지 면세점 브랜드 9개의 빅데이터 18,627,8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분석했다.

5위권 순위를 나열하면,

(1위부터) 롯데  → 신세계 → 신라 → 제주공항JDC → 갤러리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추석 휴가 시즌동안 해외여행객이 급증하면서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이어 " 특히 공항에 입점한 면세점에 대한 브랜드 소비량이 증가했다"고 평판 분석을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