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걸그룹 50개 대상
국내 보이그룹 대상 50개 대상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2017년도 10월 국내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에 트와이스(TWICE), 2위 레드벨벳(Red Velvet), 3위가 여자친구로 분석되었다. 국내 보이그룹 중에서는 1위에 방탄소년단(BTS), 2위 워너원, 3위 엑소로 분석되었다.

▲ 트와이스. <사진@인스타그램>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1달간 국내 걸그룹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56,809,055개)를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사용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가치,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분석 결과(@2017년 10월), 국내 걸그륩 브랜드평판 순위는 1위부터,

트와이스레드벨벳여자친구블랙핑크에이핑크마마무에이프릴우주소녀러블리즈티아라위키미키프리스틴EXID모모랜드오마이걸레인보우라붐AOA구구단인스타걸스데이워너비다이아소나무드림캐쳐소녀시대이달의 소녀스텔라나인뮤지스피에스타
▲ 방탄소년단. <사진@공식사이트>

분석 결과(@2017년 10월), 국내 보이그륩 브랜드평판 순위는 1위부터,

방탄소년단워너원엑소젝스키스비투비B1A4세븐틴JBJ인피니트펜타곤샤이니하이라이트BAP갓세븐위너골든차일드NCT빅스뉴이스트W빅뱅동방신기몬스타엑스슈퍼주니어레인즈아스트로MXM2PM비스트SF9FT아일랜드

1위,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브랜드는 참여지수(1,208,700), 미디어지수(2,195,184), 소통지수(1,625,173), 커뮤니티지수(1,378,178)로 브랜드평판지수 6,407,235로 분석.

1위, 방탄소년단( 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4,820,464), 미디어지수(2,889,216), 소통지수(2,453,979), 커뮤니티지수(2,207,893)로 브랜드평판지수 12,371,552로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트와이스 브랜드는 첫 일본 오리지널 싱글 ‘One More Time’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었다"고 분석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8월 엑소와 9월 워너원에게 넘겨주었던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되찾았다"면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글로벌 이슈와 음원에 대한 인기로 소비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면서 높은 참여지수를 기록했으며, 워너원 브랜드는 각 멤버들에 대한 소통량이 높았으나, 방탄소년단에 이어 2위로 분석되었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