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비트코인캐시, 가성비는 

비트코인은 중앙권한이나 은행이 없는 운영을 위해 피어투피어 기술을 사용한다. 거래의 관리와 비트코인의 발행은 네트워크에 의해 공동으로 이루어진다. 

누구나 비트코인을 사용하고 비트코인에 참여할 수 있다.비트코인의 장점은 어디로든 돈을 쉽게 이동시키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 네티즌들은 비트코인캐시를 두고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캡처

비트코인 가격은 변동적이며 비트코인의 지불은 철회될 수 없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짧은 기간에 예상치 못하게 올라가거나 내려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비트코인은 위험이 높은 자산이라는 것이다.  

네티즌들은 비트코인캐시를 두고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가성비를 두고 일부 네티즌들은 고위험 고수익이라며 투자자가 결국은 책임을 지어야 할 것 같다고 의견을 피력했다. 

비트코인캐시는 현재 등락이 매우 큰 곡선을 그리고 있다. 분봉으로 봐도 심각성은 실로 대단하다. 고수익을 노리려 투자를 무턱대고 하다가는 큰 낭패를 볼 수도 있다. 한 투자자는 신중한 접근을 요구하고 있다. 

비트코인캐시의 그래프를 보고는 경악 자체라는 반응들이다. 가파른 곡선들이 등락폭을 말해주고 있다. 주식차트와는 양상이 정말 다르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골짜기도 산도 있는데 재미있는 것은 골짜기이다. 깊은 골짜기는 비트코인캐시가 아니면 볼수 없는 구도이기 때문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