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왼쪽 or 오른쪽에 선명한 녹색 라인 발생이슈

플의 신작 《아이폰X에 관한 여러 리뷰와 각종 테스트들이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 등을 타고 많이 보도되고 노출되고 있는 가운데, OLED의 하드웨어적 결함(이슈)으로 보이는 증상이 《아이폰X에 나타났다.

▲ <사진@애플전문 IT매체 맥루머>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지금까지 최소한 25명의 《아이폰X》 사용자들이 녹색라인 이슈에 대해 각종 커뮤니티(애플 지원센터, 맥루머, Reddit 등),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디스플레이 화면 왼쪽이나 오른쪽에 세로로 형성된 선명하고 밝은 녹색 줄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애플 공식 사이트의 지원센터에서 유저명 benvolio1979와 맥루머 커뮤니티 게시판 유저 tmiles81도 자신의 《아이폰X 캡쳐 이미지를 올려 해당 녹색 라인 이슈가 있다고 게재했다.

(휘어진) OLED 디스플레이 '결함' 이슈

위 사용자에 따름젼 이와 같은 증상이 초기 언박싱(Unboxing) 상태였을 때는 이러한 녹색라인을 발견할 수 없었으나 일정시간이 지나면서 위와같은 증상이 발견되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녹색라인 이슈가 특정모델이나 특정 지역, 또는 특정 iOS에서만 특별히 나타나는 증상이 아닌거 같다고 맥루머 매체가 추가 설명하고 있다. 해당 매체는 이러한 증상이 (휘어진) OLED 디스플레이의 하드웨어적 결함(isolated defect)일 수 있다고 언급했다.

애플은 아직 이러한 이슈에 대한 공식적인 답변이나 기술적인 지원 등을 설명하고 있지 않고 있다. 다만 해당 모델에 한해서 무료로 《아이폰X》를 교체해 주고 있다.

한편, 삼성 《갤럭시 S7엣지》 일부도 핑크색 라인이 OLED 디스플레이에 발생한 적이 있었다.

이외에도 《아이폰X는 통화 잡음·스피커 잡음·추운날씨 디스플레이 무반응 등의 문제도 거론되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