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분석결과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2017년 11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1위에 LG생활건강이 차지했다. 그 뒤로 아모레퍼시픽과 한국화장품이 뒤를 이었다.

▲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 :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한국화장품 <사진@이코노미톡뉴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한달간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1,990,677개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오라인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되었다.

1위부터 25위 까지를 순위는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한국화장품→한국콜마→토니모리→코스맥스→아모레G→한국화장품제조→코리아나→클리오→에이블씨엔씨→제닉→네오팜→콜마비앤에이치→SK바이오랜드→잇츠한불→코스메카코리아→위노바→컬러레이→제이준코스메틱→리더스코스메틱→코스온→에이씨티→에스디생명공학→아우딘퓨쳐스

1위, LG생건 브랜드는 참여지수 90,889 미디어지수 2,017,157 소통지수 1,246,889 커뮤니티지수 2,285,119 시장지수 11,806,6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46,654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LG생활건강 브랜드와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와 자리바꿈이 있었는데, 이는 주식가치가 급등하면서 시장지수가 높게 분석되었고, 반면에 파업 이슈에 대해서는 소비자 확산률이 높게 분석되지 않았다"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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