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한류대중문화퍼포먼스상을 수상한 신민섭 교수

[이코노미톡뉴스 최노진 기자] 명지대학교 미래융합대학 신민섭 교수가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한류대중문화퍼포먼스상을 수상했다.

11월 28일 오후 4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소재 63빌딩 2층 컨벤션에서 진행한 제25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조직위는 "매년 연예협단체 및 언론계, 업계 대표자, 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가요, K팝, 뮤지컬, 드라마, 예능, 영화, 문화공로 등 7개 분야 40개 부문 후보자를 선정, 서류심사와 위원회 등을  통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며, "신민섭 교수는 한류 문화에 기여하고 대중 문화를 선도하는 퍼포먼스 지도자로 공헌했다. 이에 수상자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 걸그룹 리브하이와 한 무대에서 수상 후 기념 포즈를 취한 신민섭 교수
▲ 걸그룹 리브하이와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는 신민섭 교수

신민섭 교수는 수상자로 호명되자 케이팝 부분 걸그룹 리브하이와 함께 무대에 올라 트로피를 받았다. 포토월에서도 신민섭 교수는 걸그룹 리브하이와 함께 포즈를 취하며 사진 기자들의 집중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신민섭 교수는 "감사하다. 앞으로 더 한류 문화 발전에 기여하라고 주신 상으로 여기고 최선을 다해 후진 양성에 노력하겠다. 그리고 쉼 없이 한류 문화 퍼포먼스 연구, 발전에 앞장서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K-POP 부분 걸그룹 리브하이 외에도 각계분야 톱스타들이 수상을 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걸그룹 리브하이와 볼빨간사춘기, 구구단, 수란, 에이프릴, 모모랜드, 한동근, 슬리피, BAP, NCT127, JBJ, 보이프렌드, 더 이스트라이트가 케이팝(K-POP 부분) 확산에 기여한 주인공으로 인정받아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예능 부분에는 박수홍, 서장훈, 김지민, 김신영, 정성호, 김소희, 장도윤이 있다. 영화 부분에는 이경영, 이정현, 김정균, 오나라, 신성훈, 홍정호, 고원, 드라마 부분에는 이필모, 이소연, 강경준, 장신영, 최성재, 한보름, 김병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성인가요 부분에서는 설운도, 조항조, 현숙, 박상철, 김용임, 하동진, 우연이, 박주희, 금잔디, 서지오, 김미송, 박구윤이 트로피를 안게 됐다.

작곡가 부문에는 박정욱, 공정식, 작사가 부문에는 진운, 유지현, 글로벌 콘텐츠 크리에이터 부문에는 조재윤, 아시아 뮤지컬 대상은 차지연(서편제), 대한민국 뮤지컬 대상은 임태경 (나폴레옹), 우수상은 유다미가 수상자로 호명됐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