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진오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행복한은퇴발전소TV’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 '행복한 은퇴발전소 TV'.

행복한은퇴발전소TV는 직장인 및 예비 퇴직자들이 은퇴 후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동영상 채널이다.

연구소는 최근 모바일 중심으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동영상 콘텐츠 제작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번에 연구소가 공개한 동영상은 크게 두 종류다.

첫째는 연구소가 지난 해부터 진행한 ‘찾아가는 행복한은퇴발전소’ 세미나 강연들이다. 노후대비 자산관리를 테마로 미래에셋은퇴연구소 김경록 소장 등 전문가들의 생생한 강연 현장을 만날 수 있다.

둘째는 건강이나 해외 트랜드 같은 비재무적인 이슈와 관련된 전문가 인터뷰다.초고령 국가 일본의 노후, 은퇴를 대하는 방법, 노후 중년 부부의 소통법에 대한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담았다.

이외에도 연구소는 연금관리와 노후대비 투자 방법에 도움을 주는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제작해 풍성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동안 연구소는 ‘행복한은퇴발전소’라는 브랜드를 통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왔다.

듣는 콘텐츠인 ‘팟캐스트’와 읽는 콘텐츠인 ‘무크지’, 찾아가는 ‘행은발 세미나’가 대표적이다. 이번에 새롭게 마련한 행은발TV는 한단계 더 나아가 사용자가 찾아와 보고 들을 수 있게 제작됐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SNS를 통한 콘텐츠 공유가 활성화 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홈페이지도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동영상은 물론 연구소가 그 동안 제작해온 각종 연구보고서 및 간행물, 동영상 등을 모두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홈페이지 새단장을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퀴즈 응모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치킨, 커피, 책, 잡지 등을 선물한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홈페이지의 이벤트 배너를 클릭하면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 마감은 12월 25일까지다.

미래에셋은퇴연구소의 동영상은 연구소 홈페이지 (http://retirement.miraeasset.com)의 TV메뉴 혹은 유튜브에서 ‘행은발TV’나 ‘미래에셋은퇴연구소’를 검색하면 만날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