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2월

▲ 워너원. <사진@워너원 공식사이트>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2017년 12월 국내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워너원'이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방탄소년단(BTS)과 트와이스가 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한달간 국내 아이돌 그룹 10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36,570,134개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되었다.

1위부터의 순위는,

워너원 → 방탄소년단 → 트와이스 → 엑소 → 레드벨벳 순

1위, 워너원(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8,664 미디어지수 2,947,999 소통지수 4,486,809 커뮤니티지수 5,589,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73,320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이번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은 아이돌그룹의 해체소식과 멤버의 죽음이 이어지면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이 35.53%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