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벨로스터’와 ‘벨로스터 N’

대자동차의 2018년의 첫 신차인 '신형 벨로스터’와 ‘벨로스터 N’이 미국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됐다.

지난 15일부터 열리고 있는  '2018 북미 국제 오토쇼'에 현대차는 신형 벨로스터와 함께 북미 출시 예정인 소형 SUV인 '코나'도 전시하고 있다.

▲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전시되고 있는 2018년 신형 벨로스터. <사진@현대자동차>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북미시장에 신형 벨로스터는 올해 중순 경에, 벨로스터 N은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으로, 유니크한 디자인에 역동적인 성능을 더한 스포츠 쿠페 감성 구현했다.

북미시장의 신형 벨로스터는 누우 2.0 엔진과 감마 1.6 가솔린 터보 엔진의 라인업을 갖추고, 6단 수동·자동변속기와 6단 수동·7단 DCT가 탑재된다.

신형 벨로스터에는 현대자동차 준중형 차량 최초로 ‘스마트 쉬프트’ 기능이 적용된다. 해당 기능은 스포츠, 노멀 드라이빙 모드 이외에 추가된 것으로, 사용 운전자의 운전 성향을 실시간으로 학습해 스포츠, 노멀, 에코 중 현재 상황에 가장 적합한 모드가 자동선택되는 기능이다.

'벨로스터 N' 모델은 지난해 유럽시장 i30 N 출시에 이은 고성능 N 라인업의 북미 시장 최초 모델로, 빨간색 캘리퍼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N 전용 스포츠 시트, N 전용 스티어링 휠을 탑재했다. 또한, 고성능 2.0 터보 엔진을 통해 최고 275마력, 최대토크 36.0(kgf.m)의 뛰어난 동력 성능을 보여준다.

특히 N 커스텀 드라이빙 모드는 운전자가 직접 모니터를 통해 엔진 응답성부터 승차감, 배기 사운드 등 각종 세팅을 세부적으로 조정 할 수 있어 운전자 자신만의 세팅을 만들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1,504㎡(약 455평)의 부스에서 벨로스터 4대,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친환경차 2대, 쏘나타 등 승용 4대, 코나 등 RV 5대 등, 총 15대의 차량을 전시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