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기자회견에 이은 행보에 제보자 나서서

4대강 관련한 대량의 문서를 실은 2대의 트럭에서 문서를 파기하던 ㄱ씨가 보안스티커가 부탁되어 있는 문서를 수상하게 여겨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에 제보했다.

▲ 아라인천여객터미널 전경. <사진@수자원공사>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EconomyTalk News,이톡뉴스)] 재향군인회 대전사업소에서 어제 18일(목), 제보자 ㄱ씨는 종이 파쇄 업체의 일용직 근무자로 당일 오전에 포대로 쌓여있는 서류를 파기하는 용역일을 하고 있었다. 그의 제보에 따르면,

트럭 총 4대분에 포대에 쌓인 검은색 파일들 파기 중 발견

1톤 트럭 2대가 와서 각각 3.6톤과 3.8톤의 무게 측정 계량를 마쳤고, 오후에 추가로 2대가 더 왔다고 주장했다. 

포대에는 흰색과 붉은색의 보안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었고, 제보자 ㄱ씨는 내용물을 파기하던중 4대강 관련 문건, 아라뱃길과 물 사업에 관련된 문건들을 발견했다. 보에 관한 사진이 첨부된 문서도 있었다고 상세히 설명하기도 했다. 또한 이명박 전 대통령의 기자회견도 있어 문건 파기를 의심했다고 제보하게 된 이유를 언급했다.

수자원공사, "'4대강자료 무더기 파기' 아님"

수자원공사는 어제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4대강자료 무더기 파기'는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1997년 이후의 모든 문서는 전자문서 시스템에 보관되어 있어 무단 파기는 없다"고 일축했다. 또한 4대강 사업 관련 문서 등의 주요 자료는 영구 보전 중이라고 밝혔다.

파기된 문서들은 조직개편과 사무실 재배치와 관련된 참고 사본 출력본이라고 해명했다.

한편, 국토교통부 김현미 장관은 이와 관련해 사실조사를 위한 감사 착수를 지시했다. 국토부는 긴급 감사반를 수자원공사에 투입하고 파기 중지와 함께 감사를 진행중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