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다텍스의 모바일 차량 손상 견적 시스템(AudaMobile). <사진@아우다텍스>

KB손해보험이 20일(화), 서울 역삼동 소재 본사 사옥에서 KB손해보험의 자동차 보상 고객용 모바일 서비스와 아우다텍스의 DG Claims(Digital Garage Claims) 서비스 연계를 위한 업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방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DG Claims는 아우다텍스가 개발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자동차 예상 수리비 산출하는 시스템이다. 고객이 스마트폰에서 차량 파손 사진 촬영 하면 차량이 3D 그래픽으로 표현되고 그 위에 파손 부위를 입력하여 차량 견적을 직접 산출할 수 있다.

본 체결로 KB손해보험은 아우다텍스의 보상 서비스 산출 솔루션에 자사의 보상 프로세스와 노하루를 접목하여 새로운 보상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예상 수리비를 빠르게 제공하면서 고객의 위치 정보에 우수 정비 업체를 안내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우선 외산차를 중심으로 먼저 서비스가 출시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자동차보상지원부 김은회 부장은 "이번 아우다텍스와의 협력 체계 구축은 디지털 비대면 보상 처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첫 단계로, 향후엥는 긴밀한 협조를 통해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고객 중심의 사고 처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