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빗썸→코인원

때 암호화폐(가상화폐)에 대한 거래소 규제 이슈에 대한 영향으로 암호화폐거래소에 대한 투자가를 비롯해 일반일들까지도 관심이 많아졌다.

최근에는 암호화폐 시세가 급락하 반등을 반복해 가면서 박스권안에서 주기적으로 요동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비트코인 광풍의 중심에 있는 암호화폐거래소에 대해서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8년 2월 암호화폐거래소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를 내놓았다.

▲ <사진@이코노미톡뉴스DB>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 '업비트' 거래소가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빗썸과 코인원 거래소가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한달간 25개의 국내 진출한 암호화폐거래소 빅데이터 24,117,864개개를 분석했다. 1위부터의 순위는,

업비트→빗썸→코인원→코인네스트→코인링크→코빗→고팍스→바이낸스→코인레일→후오비→코인제스트→코인엑스→OK코인→HTS코인→에스코인→요빗→코인피아→이야비트→코인이즈→코인익스체인지→비트포인트→유빗→크립토피아→코미드→코인에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업비트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을 해보면 '빠르다, 새롭다, 비싸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거래소, 가상화폐, 암호화폐'가 높게 분석되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