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 언어 대상 개정 지원

▲ 네이버 미디어&지식정보 서포트 유봉석 리더(사진 오른쪽)와 한국외국어대학교 김현택 대외부총장(왼쪽)이 오늘 28일(수) 한국외대 본관에서 외국어 사전 개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NAVER>

이버와 한국외국어대학교이 함께 오래된 외국어 사전 개정을 지원한다.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스웨덴어, 포르투갈어, 네덜란드어, 터키어, 인도네시아어, 페르시아어, 태국어, 스와힐리어, 힌디어

[방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네이버와 한국외대가 4년간 총 11개 언어를 대상으로 온라인 사전 개정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네이버는 지난 2016년에 5년간 100억 원을 투자해 기존 어학사전을 개정하고 신규 사전을 제작하기로 투자 계획을 기 발표한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지원되는 신규 사전은 한국외대 사전이 없는 포르투갈어-한국어 사전으로 이를 제작하고, 스와힐리어와 힌디어 사전은 개정 작업 외에 약 1만개 표제어를 새롭게 제작할 예정이다. 

네이버 유봉석 미디어&지식정보 서포트 리더는 "최근 시대와 이용자의 변화를 빠르게 반영해 살아있는 언어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온라인 사전 서비스만의 장점"이라고 설명하면서, "네이버 사전 이용자들에게 정확한 최신 어학정보를 제공하고, 국내 어학사전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국내 외국어 사전은 크게는 비용의 문제로 30년 이상 개정이 중단된 상황이었다. 이번의 네이버의 지원으로 한국외대와 함께 보다 정확하고 풍부한 어학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