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 <사진편집@이코노미톡뉴스>

[안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이톡뉴스)] 2018년 3월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 결과, '현대건설'이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삼성물산과 현대산업개발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30개의  29,518,616개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소통량,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로 측정·분석되었다.

1위부터의 순위는,

현대건설→삼성물산→현대산업개발→SK건설→포스코건설→동부건설→한화건설→대우건설→호반건설→GS건설→대림산업→신세계건설→금호건설→두산건설→쌍용건설→성지건설→부영→한신공영→서희건설→KCC건설→계룡건설→동문건설→태영건설→일성건설→신원종합개발→이테크건설→남광토건→남화토건→울트라건설

1위, 현대건설은 참여지수 176,832, 미디어지수 407,517, 소통지수 790,713, 커뮤니티지수 1,722,209, 사회공헌지수 1,624,7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21,980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8.49% 하락, 브랜드이슈 23.41% 하락, 브랜드소통 1.93% 하락, 브랜드확산 36.28% 하락, 브랜드공헌 4.42%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45.47%로 분석"되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