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해 애플 아이폰X가 노치(notch)형 디자인, 흔히 M자 탈모형으로 불려지는 스마트폰 전면부 디자인을 적용해 출시했다.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이러한 애플의 디자인 철학에 애플 디자인을 흠모하는 트렌드레 발 맞추기에 위해 세계 여러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노치형 디자인을 속속 개발하고 기 출시 또는 출시 예정중에 있다.

최근에는 중국 내 스마트폰 시장 1·2위를 다투고 있는 OPPO 업체가 아이폰X의 전면부의 노치 디자인과 매우 흡사한 신형 스마트폰인 'OPPO R15', 'OPPO R15(드림 미러 에디션)'을 출시 예정이라고 중국 IT 전문 매체 '기즈모차이나(Gizmochina)' 매체 보도를 인용해 자사가 보도한 적이 있다.

▲ <사진@트위터 계정(벤자민 게스킨, Benjamin Geskin)>

이와 같이 애플 노치 디자인에 매우 흡사한 스마트폰이 올해의 스마트폰 전면부 디자인의 추세로 여겨진다. 이에 최근 트위터 계정(벤자민 게스킨, Benjamin Geskin) 유저가 노치 디자인을 선택한 2018년 출시(예정) 사진을 공개했다.

ASUS Zenfone 5
Apple iPhoneX
Ulefone T2 Pro
Leagoo S9
Huawei P20
Doogee V
OPPO R15
LG G7
 

LG전자의 'LG G7' 얼마전에 실사 이미지가 유출되어 인터넷에 공개되기도 했다. LG G7은 OLED디스플레이가 탑재된 'LG G7 네오(Neo)' 모델과 LCD모델이 적용된 'LG G7'으로 개발되고 있다고 최근 에측성 보도가 있었다.

사진에는 아수스의 '젠폰5', 이미 기 출시된 애플의 '아이폰X', MWC2018에서 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 인식 모듈이 탑재되어 공개된 'Ulefone T2 Pro(울레폰, 중국)' , 중국 Leagoo社의 'Leagoo S9', 중국 화웨이社의 'Huawei P20'Huawei P20', 중국 두지5폰(Doogee V), 'OPPO R15', 'LG G7'이 나란이 편집되어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