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발표, 3가지 색상으로 출시

▲ 고동진 부문장이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개폐막식이 진행된 하이신샤(海心沙)에서 열린 갤럭시S9 발표회에서 기조 연설을 하고 있다.<사진@SAMSUNG>

성전자가 어제 6일(현지시간), 애플의 폭스콘 제조공장에 있는 중국 광저우에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9》와 《갤럭시 S9플러스》 발표회를 열고 중국 프리미엄 시장의 개시를 알렸다.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기조연설에서 고 사장은 "삼성은 진정한 중국 현지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고 중국 소비자와 지역 경제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기술 혁신에 지속 투자할 것이다"고 밝혔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현재 중국에서 연구·개발·생산·판매·서비스 등 전 조직을 융합한 사업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바이두(Baidu), 알리바바(Alibaba), 위챗(Wechat), 모바이크(Mobike), 징동(Jingdong) 등 중국 현지 업체와 적극 협업하고,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등 혁신 기술을 중국 소비자에 맞춰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는 한국어, 영어에 이은 세 번째 지원 언어로 인공지능 서비스인 '빅스비(Bixby)'의 중국어 버전을 출시했다. 또한 디스플레이·배터리 교체시 할인과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제공하는 ‘버틀러 서비스’를 갤럭시 S8부터 도입·운영중이다.

중국 시장에서 《갤럭시 S9》와 《갤럭시 S9플러스》는 16일부터 미드나잇 블랙, 코랄 블루, 라일락 퍼플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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