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 플랫폼 서비스 확장시대

▲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사진 우측)과 르노 베스나드(Renaud Besnard) 우버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총괄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중이다. <사진@SHINHAN CARD>

한카드와 우버(Uber)가 손을 잡았다.

[방경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금일 8일(목), 서울 을지로 본사에서 신한카드와 승차 공유 서비스로 알려진 글로벌 IT기업 우버가 만나 디지털 플랫폼 연계, 마케팅 역량 공유, 신사업 발굴 협력 등을 포함하는 디지털 생태계 제휴를 맺었다.

내용의 골자는 《디지털 플랫폼 생태계》로,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플랫폼과 우버 서비스의 플랫폼이 공유됨으로써 더 많은 서비스와 혜택이 제공될 수 있는 생태계를 의미한다. 양사가 각각 구축한 플랫폼 공유와 함께 양사는 신사업 모델 발굴도 협력할 예정이다.

산한카드는 올해의 경영 전략으로 '초연결(Hyper Connect) 경영'을 내세우면서 글로벌 리딩 플랫폼 제휴와 확장을 지속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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