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
  • UPDATE : 2018.12.14 금 23:57
  •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상단여백
HOME 연예
[국방 TV] '그뤠잇 대한민군' 걸그룹 리브하이 신아 보혜 경험한 백골부대 신병교육대는?'그뤠잇 대한민군' 걸그룹 리브하이 신아 보혜 신병교육대 경험과 나라사랑 체험기
  • 최노진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 승인 2018.03.13 13:16
  • 댓글 0
▲ 2018년 3월 13일 20시 30분 국방TV 통해 방송하는 '그뤠잇 대한민군' 리브하이 신아 보혜 편

[이코노미톡뉴스 최노진 기자] 걸그룹 리브하이 멤버가 3사단 백골부대에 입소해 좌충우돌하는 모습이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11일 방송하는 국방 TV '그뤠잇 대한민군'에서는 백골부대 신병교육대에 입소한 걸그룹 리브하이 신아와 보혜 모습이 전파를 탄다.

▲ 3사단 도착해 훈련 전 인증샷을 촬영한 걸그룹 리브하이 보혜와 신아

제작진에 따르면,  걸그룹 리브하이 신아와 보혜는 지난 7일 3사단 백골부대 신병교육대에 입소했다. 신아와 보혜는 다른 신병들과 함께 각개전투 훈련을 받았다. 신아와 보혜는 군에서 지급한 군복, 군화, 철모 등 단독군장 복장을 지급받으며 신교대 입소를 실감했다. 이어 대대장에게 입소 신고를 하고 얼굴에 위장크림을 바르고 본격적으로 다른 신교대에 입소한 신병들과 함께 각개전투 훈련을 받았다.

▲ 백골부대 신병교육대에 입소한 걸그룹 리브하이 신아
▲ 완벽한 복장과 자세로 칭찬을 받은 걸그룹 리브하이 신아

신아는 걸그룹 외모를 포기하고 신병교육대에서 요구하는 완벽한 위장에 충실했다고. 눈만 제외하고 얼굴 전체를 위장크림으로 발라 눈만 밝게 빛나며 몸을 사리지 않고 각개 전투 훈련에 임하는 모습에 신교대 교관 사관, 부사관, 사병들이 대단하다며 칭찬과 존경스럽다는 말까지 제작진에게 했다는 후문이다.

▲ 백골부대 훈련소에 입소한 걸그룹 리브하이 보혜
▲ 각개전투 훈련 시 실전 같은 자세로 칭찬을 받은 걸그룹 리브하이 보혜

또 보혜는 '훈련은 전투다' 구호를 외치며 분대별 각개전투 훈련을 받았다. 보혜는 타고난 운동신경으로 뛰고 엎어지고 기면서 각개전투 훈련을 받았다. 총기로 전방을 응시하는 날카로운 모습은 백골부대 신교대 조교에게 큰 칭찬을 받을 정도로 자세가 좋았다고. 이에 모든 촬영을 마친 후 신교대 간부와 기간병이 신아와 보혜에게 사인을 받으려고 길게 줄을 섰다고 한다.

각개전투 훈련 중 신아와 보혜는 잠시 휴식 시간에 훈병들 앞에서 군복, 위장크림을 한 채 최근 자신들의 신곡 '예스'를 직접 부르고 춤도 추는 장기자랑도 가져 큰 박수를 받았다. 

또 오후 진행한 3.7 완전작전 기념식 중 장병이 보여준 재현 장면에 신아와 보혜는 감동의 눈물을 흘리며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기념식 후 행군을 마치고 귀대하는 장병을 격려하는 행사에도 참석한 리브하이 신아와 보혜는 큰 박수와 환호를 보였다.행군 후 귀대하던 장병들은 걸그룹 리브하이 신아와 보혜의 격려에 막바지 힘을 내는 모습을 보였다.

▲ 3사단 백골부대 신병교육대 대대장에게 입소 신고를 하는 걸그룹 리브하이 신아와 보혜

신아와 보혜는 신병교육대 훈련에 앞서 남다른 사연과 각오를 다졌다. 신아는 "친동생이 현재 군복무 중이다. 비록 부대는 다르지만 동생이 그리고 국군 용사들이 거쳐간 훈련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 특히, 6.25 전쟁 당시 최초로 휴전선을 돌파하고 혜산진까지 북진한 부대가 백골부대라고 사전 공부했다. 자랑스런 부대에 입소해 영광이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보혜는 "개인적으로 군 부대 입소해 훈련을 받은 것이 이번 이 두 번째다. 특히 두 번 모두 백골부대 신병교육대에 서 훈련을 받았다. 이번에는 좀더 정확한 동작과 훈련에 임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백골부대는 3.7 완전작전으로 유명한 부대다. 마침 오늘이 3.7 완전작전 기념식이 거행될 것이라고 들었다. 감동이자 진정한 나라사랑 정신과 애국심을 경험할 것 같다"고 말했다.

단 하루였지만 이른 아침부터 저녁까지 진행한 병영 체험을 통해 신아와 보혜는 "대한민국 정예 육군은 훈련 시간에는 실전처럼 열심히, 휴식 시간에는 자유롭게 재충전을 통해 양성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백골부대 신병교육대 장교, 사병 모든 분들이 각별히 관심을 보여주시고 최선을 다해 교육하시는 모습에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나라사랑과 정예 육군양성을 직접 체험하는 좋은 기회였다. '그뤠잇 대한민군' 에 출연하는 신아, 보혜 모습을 위해 본방 사수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아와 보혜가 출연하는 '그뤠잇 대한민군'은 국방TV에서 2018년 새롭게 시작한 신개념 밀리터리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신아와 보혜편은 11일 화요일 20시 30분 국방TV를 통해 방송한다.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최노진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nojin7@economytalk.kr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최노진 이코노미톡뉴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삼성전기] 인텔 '우수품질공급업체상' 수상, 우수품질 인...[삼성전기] 인텔 '우수품질공급업체상' 수상, 우수품질 인...
[농어촌공사] 경북 영천·경주 보문의 저수지 현문 점검[농어촌공사] 경북 영천·경주 보문의 저수지 현문 점검
[하만 인수 1년, 삼성] 인공지능(AI)탑재 자율주행, ...[하만 인수 1년, 삼성] 인공지능(AI)탑재 자율주행, ...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