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
  • UPDATE : 2018.12.14 금 23:57
  • 처음으로
  • 로그인
  • 회원가입
  • 전체기사
상단여백
HOME 경제 기술IT
[하만 인수 1년, 삼성] 인공지능(AI)탑재 자율주행 투자 모색, '삼성이노베이션(@이스라엘 텔아비브)'
  • 배만섭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 승인 2018.03.13 15:58
  • 댓글 0
▲ 《TTTech》社는 자율주행 선두업체로,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선두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사진@TTTech>

ADAS전담 전략사업유닛을 신설한 삼성전자가 지난 3월 11일(일, 현지시각)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삼성이노베이션 서밋'을 개최해 커넥티드카(Connected Car) 분야 인공지능(AI) 탑재 관련해 투자업체를 모색하고 있다.

Samsung, '하만' 인수 1년차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EconomyTalk News)] 3월 11일은 삼성이 미국 전장전문기업이었던 하만 카돈(Harman Kardon)을 인수 완료한지 딱 1년이다.

하만 이사회 의장역을 겸임하고 있는 삼성전자 CSO(최고전략책임자) 손영권 사장이 지난 11일 날에 개최한 '삼성이노베이션 서밋'에 참가해 자율주행차 관련 자동차 전장사업 기술 동향 파악과 투자기업 모색활동을 펼쳤다.

삼성은 지난 2016년 이스라엘의 자동차 사이버 보안 회사 '타워섹(TowerSec Inc)'을 인수했다. 이 역시 커넥티드카용 전장시장 기술 확보차원이다.

펀드 名 : "Samsung Automotive Innovation Fund"
by 삼성전략혁신센터(SSIC)

 

삼성은 지난해 9월, 미화 3억 달러(한화 약 3,400억원) 규모의 《자동차 혁신 펀드, Samsung Automotive Innovation Fund》를 조성해 협업 투자를 이행하고 있다.

▲ 삼성전자 CSO(최고전략책임자) 손영권 사장

《삼성 자동차 혁신 펀드(SAIF)》의 1차 투자 대상 선택지는 《TTTech》社로 삼성은 7,500만 유로(한화로 약 1천억원)를 투자한다. 《TTTech》社는 자율주행 선두업체로,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선두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삼성 이재용 부회장은 근 1년간의 구속활동에서 벗어나 삼성경영의 투자 전략중심으로 공식 복귀하면서, 삼성의 전략투자와 M&A에 재계의 관심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이다. 그동안의 경영공백을 채우고 삼성이 미래사업으로 초점을 두고 있는 인공지능 커넥티드 카에 대한 투자와 시기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삼성의 새로운 승부수가 이재용 부회장의 복귀와 함께 향후 신사업 시장개척과 기술에 대한 과감한 전략 투자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치열해지고 있는 미래자동차 관련사업의 글로벌 선두 진입그룹 참여에 삼성이 거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삼성전자 권오현 부회장은 "하만이 보유한 전장사업 노하우와 방대한 고객 네트워크에 삼성의 IT와 모바일 기술, 부품사업 역량을 결합해 커넥티드카 분야의 새로운 플랫폼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었다.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배만섭 이코노미톡뉴스 기자  teuss@economytalk.kr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위 기사가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배만섭 이코노미톡뉴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지방시 타계, 옷 입는 여성이 돋보이게 하는 것 포커스 두...지방시 타계, 옷 입는 여성이 돋보이게 하는 것 포커스 두...
[국방 TV] '그뤠잇 대한민군' 걸그룹 리브하이 신아 보...[국방 TV] '그뤠잇 대한민군' 걸그룹 리브하이 신아 보...
[e-포토] 박기량 치어리더팀, 평창패럴림픽 아이스하키 열...[e-포토] 박기량 치어리더팀, 평창패럴림픽 아이스하키 열...
김혜선, 전라 노출 촬영 당시 에피소드 공개… “나는 괜찮...김혜선, 전라 노출 촬영 당시 에피소드 공개… “나는 괜찮...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 뉴스
PREV NEXT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여백
Back to Top